내가 돌아왔다 나이키 에어 줌 X 템포 넥스트% 2
알파플라이의 훈련화로 몇 년전 우리의 발을 차지하고 있었던 그 녀석이 돌아온다. 바로 나이키 에어 줌 템포 넥스트 %의 후속작 나이키 에어 줌 X 템포 넥스트 % 2를 만나보자.
이 신발이 후속작으로 출시된다고 했을 때 정말 흥분한 이유는 나도 이 신발을 잘 신었던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 신발의 에어가 하자가 많아서 여러 러너들의 혹평을 받고 단종되었긴 했지만 말이다. 나 또한 에어포드의 하자로 인해 두 번을 교환하고 결국에는 환불했지만 하자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발 구르는 느낌이 굉장히 좋았던 기억이 있다.
전작의 특징은 에어포드로 인한 반발력과 충격 흡수가 뛰어나서 달리는 기분이 너무 좋았다는 장점이 있었다. 단점은 앞서 말했듯이 에어포드의 하자가 조금 심각했고 발볼이 좁아서 발볼이 넓은 주자는 장거리에 사용하기 힘들다는 점과 미드솔이 높은데 접지하는 부분이 좁아서 발목이 불안정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나는 포어풋을 사용하는데도 조금 불안했었다. 이 신발로 리어풋을 했다가는 아마 병원 신세를 졌을 것이다. 아무튼 이 신발은 카본플레이트가 없었는데 카본화만큼의 재밌는 러닝을 착용하는 러너에게 선사해 줬다.
그래서 후속작인 나이키 에어 줌X 템포 넥스트 % 2가 정말 기대가 된다.
이 신발 우리 같이 자세히 알아보자
나이키 에어 줌X줌 X 템포 넥스트 % 2의 미드솔은 줌 X 폼을 사용한 것 같다. 그리고 특이하게 미드솔 중간 부분이 비어있다. 어떠한 마음으로 설계했는지는 신어봐야 알 수 있겠지만 나는 달리다가 돌이 낄 수 있는 설계는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조금 불호이다. 트랙이나 잘 닦인 아스팔트에서만 달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미드솔이 전작은 리액트폼을 사용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는 줌X폼을 사용하여 나이키 최상급 미드솔을 아낌없이 넣어줬다. 미드솔이 100% 줌 X 폼을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중간에 접합된 부분이 보이는 것을 보면 에어포드를 위해서 접합했거나 위에는 리액트폼 아래는 줌 X폼을 이중으로 사용했을 가능성도 배제해서는 안 되겠다. 전작의 정가가 20만 원이 넘었으므로 아마 100% 줌 X폼이 사용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요즘은 마라톤의 대세가 풀 쿠셔닝인데 대세를 따라서 미드솔이 높아진 것 같다. 정확한 높이는 알 수 없으나 전작과 비교해서 높아지고 발볼도 넓어진 것 같다.
미드솔 중간에 에어포드 뒤에 파란색으로 또 에어포드인가 했는데 파란색으로 칠한 미드솔 같기도 하다. 아마 정식 출시가 된다면 확실해 질 것 같다.
넓어진 밟볼과 일체형 설포 그리고 빵빵한 힐패딩까지
보자마자 나이키에 감사했다. 발볼이 넓어졌다. 발볼이 넓어졌다면 안정성 또한 올라갔다는 것이다. 미드솔이 높아짐에 따라 안정성도 중요했는데 의식했는지 발볼을 넓혀준 것 같다. 위의 신발은 샘플이라 정식 출시 때 나오는 신발은 달라질 것 같기도 하다. 신발 끈은 일반적인 신발끈인데 베이퍼플라이에 사용되는 끈으로 교체된다면 러너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설포가 일체형으로 보이는데 전작을 신어봤을 때 느낌은 나쁘지 않았다. 손가락 고리가 있었기 때문에 쉽게 착용하고 벗었는데 위의 신발은 손가락 고리가 없어서 불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뒤꿈치의 푹신한 힐패딩은 전작과 비교해서 칭찬할 부분이다.
알파플라이 1, 2의 단점이 쓸 때 없이 뒤꿈치 쪽에 미드솔이 튀어나와서 커 보이고 무게가 더 나갔었는데 이를 의식했는지 나이키 에어 줌X 템포 넥스트 % 2의 뒤꿈치 미드솔은 깔끔하게 절단되었다.
얼른 정식 출시되어 발에 넣어보고 싶다. :)
아래 사진을 터치하여 나이키 줌 플라이 5 할인 가격 만나보기
아래 사진을 터치하여 나이키 인피니티런 구경하기
나이키 에어 줌X 템포 넥스트%2 블랙 색상 유출!!
[내돈내산] 아디다스 마라톤 싱글렛 추천합니다 OTR B TANK
[내돈내산] 아디다스 3인치 러닝쇼츠 강추강추
[내돈내산] 100% 하이퍼크래프트 선글라스 고글 (해외직구, 배송대행지,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내돈내산] 아디다스 5인치 쇼츠(반바지) 추천
[내돈내산] 운동할 때 입는 아디다스 반팔 추천
언더아머 하프타이즈 보러 가기
[내돈내산] 나이키 리액트 페가수스 트레일 4 고어텍스 언박싱 및 착용후기
나이키 하프타이즈 보러가기
[내돈내산] 나이키 에어줌 페가수스 39 보러 가기
[내돈내산] 아디다스 아디오스 프라임 X 스트렁 화이트 언박싱 리뷰 보러 가기
[내돈내산] 나이키 페가수스 터보 넥스트 네이처 언박싱 및 착용후기
[내돈내산] 봄, 가을, 겨울 나이키 타이즈 (레깅스) 추천
프로스펙스의 최상급 러닝화 하이퍼 러시에 대해 알아보자
[내돈내산] 마라톤 양말 추천! 컴프트 쿨핏 인빈서블
가성비 러닝화 나이키 페가수스 41 출시임박!
나이키 알파플라이3 블루프린트팩 출시!!
아식스 슈퍼블라스트2 출시 임박! 화이트 색상 유출!
나이키 페가수스 프리미엄 출시! 일반 페가수스와 다른 점이 뭐야?
아디다스 아디오스 아디제로 블랙팩 출시 예정! 어떤 러닝화들이 출시될까?
월드런에서 초경량 카본 마라톤화 개발중! (전마협)
아디다스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4의 핫핑크 샘플 사진 유출! 출시 악마의 뿌리 안녕~!
아디다스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4 아웃솔, 미드솔, 악마의 뿌리까지 같이 살펴보자
[내돈내산] 전마협 슈퍼플라이업 언박싱!! 실물을 자세하게 살펴보자
나이키 알파플라이 퍼플 출시예정?!
[내돈내산]슈퍼플라이업 교환후기
슈플라이트와 베플라이트의 차이는?
입문용 가성비 러닝화를 찾고 있다면 아디다스 아디제로 SL2
나이키 줌 플라이 6 블랙 보러가기
나이키 베이퍼플라이4 출시 예정 사진 유출
과체중 러너, 초보자 러너 입문용 러닝화 추천 나이키 인빈서블런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러닝 > 신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스펙스의 최상급 러닝화 하이퍼 러시 Hyper Rush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4.03.25 |
---|---|
피지컬 100 시즌2에서 출연자들이 착용한 신발은? (0) | 2024.03.21 |
아식스 슈퍼블라스트2로 추정되는 신발 사진 유출! (0) | 2024.03.17 |
나이키 줌 플라이 6 시리즈 벌써 출시?! (0) | 2024.03.10 |
아디다스 아디제로 아디오스 EVO C 출시예정! (0) | 2024.03.07 |
댓글